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


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 

히가시다 나오키 | 흐름출판

출간일
2015-06-15
파일형태
ePub
용량
11 M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2, 대출중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교보문고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출판사 다른 컨텐츠

콘텐츠 소개

이 책의 저자 히가시다 나오키는 일곱 살 때 자폐증 진단을 받은 중증 자폐인이지만, 어머니의 헌신적인 도움 덕분에 글자판을 가리키며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장애가 없다고 무조건 행복한 것은 아니듯, 장애가 있다고 해서 불행한 것도 아니다. 차이와 개성을 존중하고 받아들일 수만 있다면 훨씬 더 다양한 세상과 만날 수 있다는 것을 그는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몸은 마음대로 잘 움직이지 않고, 엉뚱한 소리가 제멋대로 튀어나오기 일쑤이지만 생각만큼은 누구보다도 자유롭다. 그렇게 한없이 자유롭게 뻗어 나간 생각들이 독자에게 뜻밖의 감동과 위로를 선물한다.

저자소개

저자 : 히가시다 나오키 저자 히가시다 나오키는 1992년 8월에 태어나, 1998년 3월 자폐증 진단을 받은 중증 자폐성장애인이다. 남과 대화하기 어려웠지만, 어머니의 헌신적인 도움 덕분에 글자판을 가리키며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2011년 3월 앳 마크 국제 고등학교(통신제)를 졸업, 13세에 쓴 《나는 왜 팔짝팔짝 뛸까?》로 이해하기 어려운 자폐인의 내면을 평범한 언어로 전달해 주목을 받았다. 이 책은 2013년 《The Reason I Jump》로 번역되어, 20여 개국에서 출간되었다. 미국과 캐나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3위에 오르는 등 여러 나라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국내 출간된 《나는 왜 팔짝팔짝 뛸까?》, 《우리 별에 살고 있는 친구들에게》 외 다수 저서가 있으며, ‘그림동화상’ 중학생 이하 부문 대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다. 현재, 일본 각지에서 열리는 강연회와 도쿄대를 비롯한 여러 대학이나 단체가 주최하는 포럼과 연수회에도 초청받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 : 김난주 역자 김난주는 우리 문학과 일본 문학을 두루 공부하고, 현재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작업한 주요 서적으로는 《겐지 이야기》,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창가의 토토》, 《키친》, 《냉정과 열정 사이 로소》, 《박사가 사랑한 수식》, 《신참자》 등이 있고, 《도토리 마을의 유치원》 등 어린이 그림책도 다수 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나와 자폐증 나와 자폐증 찌를 듯한 시선 장애를 안고 산다는 것 여름이 올 때마다 인사 식물 하늘 가득 파랑 인터뷰1 ‘고장 난 로봇’ 같은 몸과 마주하면서 제2장 감각과 세계 물이 그립다 언어 웃는 얼굴 전철 눈 플래시백 관찰 데자뷔 인터뷰2 음악이 내게 언어를 실어다 준다 제3장 타인과 함께 나쁜 인간 눈물 말하지 못하는 나의 소망 인연 사람의 얘기를 듣는다 질의응답 넓고도 좁은 나의 세계 인터뷰3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하고 싶었다 제4장 생각하는 기쁨 벌 걱정 많은 성격 비 신칸센의 비 저녁 해 텅 빈 마음 상상 속의 나 기댈 곳 인터뷰4 첫 해외 강연을 마치고 제5장 지금을 살다 인생 괴로움 필연과 우연 혼 실수 자기의 확립 헤어짐과 시작 추천의 글 옮기고 나서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

출판사의 다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