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Ⅱ : 국내외 셀럽들의 스타일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Ⅱ : 국내외 셀럽들의 스타일
  • 저자편집부
  • 출판사세계와나
  • 출판일2018-05-15
  • 등록일2020-01-21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MBTI 기질로 보는 셀럽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역사상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 시대와 문화권을 대표하고 선도하는 인사들은 항상 있어왔다. 이 책을 읽는 독자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그런 인사들의 스타일링은 항상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어찌 보면 그 문화권에서 화제를 몰고 다니는 몇몇 인사들만 살펴봐도 그 시대의 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이에 따라 본 글은 최근 대중문화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셀러브리티 문화를 살펴보고 대표적인 인물들을 꼽아 설명하고자 한다.
 로열패밀리와 예술가 그리고 스포츠 스타, 배우와 가수 등 누구에게나 동경의 대상이 되는 셀러브리티들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사실 그들의 존재 그 자체가 됐다. 대중은 셀러브리티를 하나의 이미저리로 인식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셀러브리티가 가지고 있는 개인적인 스토리, 업적도 큰 역할을 하지만 그런 요소들 각각은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이미저리를 형성한다고 봐야 할 것이다. 결국 셀러브리티들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구축 배경을 살펴보는 것은 이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퍼스널 브랜딩을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독자들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구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이해를 돕기 위해 심리학자 융(Carl Gustav Jung)의 심리유형이론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 성격유형검사) 이론을 활용하여 그들의 심리유형을 구분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그리고 그들이 처한 환경과 만나면서 어떻게 외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 추구로 이어지는지 살펴보자.

저자소개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