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보수성으로 혁신한 과학저술가 레이첼 카슨
보수성으로 혁신한 과학저술가 레이첼 카슨
  • 저자이서영
  • 출판사세계와나
  • 출판일2018-01-19
  • 등록일2018-01-19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레이첼 카슨은 환경운동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로 ‘환경운동의 어머니’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의 해양생물학자이자 작가인 레이첼 카슨은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를 변화시킨 100인 가운데 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녀가 말년에 쓴 『침묵의 봄』은 생태계 파괴의 결과를 대중에게 강렬히 인식시켰고, 이로 인해 미국 정부는 대기오염방지법(1963년), 수질오염방지법(1972년), 멸종위기동물보호법(1973년)을 제정하기에 이른다. 작가는 그녀가 보여 준 환경운동을 혁신의 관점에서 다뤘다. 중요한 가치를 지켜내는 것도 혁신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바다를 사랑한 그녀는 산업의 변화 속에서 자연을 지켜내고자 했고, 이러한 보존 정신은 새로운 혁신을 일으켰다는 것이 이 책의 논지다. 혁신과 보존은 서로 상반되는 단어다. 레이첼 카슨은 혁신과는 거리가 먼 보수적인 인물이었다. 그녀가 어떻게 가장 혁신적인 인물로 평가받을 수 있는지, 이러한 혁신을 통해 어떤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미인 대회 출신의 훤칠한 키와 카리스마 넘치는 서글서글한 매력으로 압도하는 그녀는 SBS 지역 민방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서 현재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발한 방송 활동 및 대규모 국제 행사를 영어로 진행하며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다.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저자는 방송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수많은 스피치 강의를 해왔다. 연세대학교 언론 대학원을 졸업했고 석사 논문인 ‘설득적 스피치의 메시지 구현 방법에 관한 연구’에서 오바마, 마틴 루터 킹, 케네디 스피치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해 언론 및 학계의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서영의 이미지 메이킹과 스피치’ 칼럼을 주요 일간지에 연재하고 있으며, 대기업 및 공무원 연수 단체, 아나운서 아카데미, 주요 대학의 인기 강사로 활동중이며 특강 섭외 1순위 강사로 꼽히고 있다. 또한 현재 숙명여대와 협성대학교, 한양대학교 등 신문 방송학과, 광고홍보학과 전공 과목에 출강하고 있다. 그녀는 강의를 통해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고 커뮤니케이션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 있으며, 말을 통해 우리 사회의 소통에 일조하고 있다.

목차

멈춤의 혁신 환경운동의 아이콘 레이첼 카슨 생태계 파괴의 공포를 표현하다 무언가를 지켜내는 혁신 참고자료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