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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달력 시리즈 06] 하루 1분 손가락 요가 달력 : 달력 막힌 기혈을 풀고 유연성을 높이는 손가락 요가!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달력 시리즈 06] 하루 1분 손가락 요가 달력 : 달력 막힌 기혈을 풀고 유연성을 높이는 손가락 요가!
  • 저자다츠무라 오사무 외
  • 출판사이덴슬리벨
  • 출판일2019-04-22
  • 등록일2019-08-14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막힌 기혈을 풀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몸의 유연성을 높이는 손가락 요가! 쉽고 간편한 손가락 요가로 전신 운동의 효과를!막힌 기혈을 풀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요가의 인기는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이 요가를 사무실은 물론이고 자동차 안, 집 등 어디에서나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면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의 저자인 다츠무라 오사무는 손가락으로 하는 요가와 호흡법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손가락 요가는 막힌 기혈을 풀어주고, 만성 통증을 줄여주며, 몸을 가볍게 만들어 균형 잡힌 몸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이처럼 이 책은 손에는 온몸이 들어 있어, 적절한 곳을 손가락 요가로 자극하고 마사지해주면 온몸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활 자세, 물고기 자세, 상체 숙이기, 등 뒤로 손잡기 등 부위별 집중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어 함께 하면 목, 어깨, 허리 등의 결림과 통증까지 줄일 수 있다.

저자소개

龍村修 요가와 호흡법의 세계적 권위자. 다츠무라 요가연구소 소장. 1948년 효고(兵庫)현에서 태어났으며 와세다(早稻田)대학 문학부를 졸업했다. 1973년 요가 스승 오키 마사히로를 만나 제자로 입문했고, 1985년 오키(沖) 요가수도원 원장을 맡았다. 1994년 ‘다츠무라 요가연구소’를 설립해 매년 국제 요가세미나를 개최하는 한편, 요가 지도와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NPO법인 오키요가협회이사장, NPO법인 일본요가연맹 부이사장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눈 요가》 《다츠무라식 귀 요가 건강법》 《깊은 호흡으로 몸이 달라진다》 등이 있다.

목차

시작하며손과 몸의 상관관계하루 1장씩, 손가락 요가 달력 사용법사용 설명서복식호흡과 함께 하기1 관절 돌리기2 손가락 아랫부분 비틀기3 손가락 누르기4 손가락 늘리기5 손가락 꺾기6 손가락 벌리기7 손바닥 마사지8 손등 마사지9 중지 돌리기10 목 유연성 높이기11 어깨 주변 유연성 높이기 112 어깨 주변 유연성 높이기 213 등 유연성 높이기14 가슴 유연성 높이기15 허리 유연성 높이기16 상체 유연성 높이기17 허리 주변 유연성 높이기18 고관절 유연성 높이기19 호흡을 다시 배우자 1:정화호흡법20 머릿속을 상쾌하게!21 눈의 피로 줄이기22 목 근육 풀기23 어깨 결림을 가볍게!24 등 결림을 말끔하게!25 허리(중심 부분) 결림을 가볍게!26 허리(양옆) 결림을 부드럽게!27 냉증과 부종 개선28 불안감, 권태감 없애기29 전신의 무력감 줄이기30 불면증 개선31 호흡을 다시 배우자 2:완전호흡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