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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흔에 시작하는) 눈이 좋아지는 습관 : 피로는 없애고 노안은 막는다
(마흔에 시작하는) 눈이 좋아지는 습관 : 피로는 없애고 노안은 막는다
  • 저자히비노 사와코 외
  • 출판사이덴슬리벨
  • 출판일2019-04-17
  • 등록일2019-08-14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2, 누적예약 2

책소개

눈은 다시 좋아질 수 있다! 《마흔에 시작하는 눈이 좋아지는 습관》이 알려 주는 효과적인 눈 건강 회복법요즘은 철저한 자기 관리를 통해 젊고 건강한 몸매와 얼굴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렇게 자기 관리에 성공한 사람들도 피해갈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노안이다. 노안은 노화 현상의 일종으로 안구의 조절력이 감소되어 가까운 것이 안 보이고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보통 마흔 이후에 시작된다지만,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20대나 30대에 노안이 온 사람도 적지 않다. 오랜 시간 컴퓨터, 스마트폰을 응시하면 눈의 초점 조절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처럼 마흔 이후에 오는 노안과 눈을 혹사해서 생긴 젊은 노안은 정확히 따지면 원인은 다르지만 같은 증상으로 나타난다. 만일 이런 증상을 겪고 있다면 당장 대책을 세워야 하는데, 노안은 단순히 ‘눈만 노화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시력 저하는 물론, 어깨와 목의 근육통, 다크서클과 피부 주름, 인지 기능 저하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마디로 눈의 노화는 온몸의 노화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 책은 노안 증상으로 나빠진 눈은 언제든 다시 좋아질 수 있지만 늦어도 마흔 살부터는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생활 습관을 실천하며 꾸준히 눈 건강을 돌봐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래야 나이 들면서 나타나는 몸과 뇌의 노화 현상을 늦추고, 눈의 노화 속도도 완만하게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눈 트레이닝까지 더하면 떨어진 시력을 회복하고 노안 증상도 개선 가능하다.

저자소개

(日比野佐和子)안과, 피부과, 내과, 안티에이징 전문의이자 의학박사. R사이언스클리닉 히로오의원 원장. 오사카대학 대학원 의학부 겸임교수. 저자는 일본의 건강 관련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일상생활에서 가벼운 눈운동만으로 단기간에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독창적인 시력운동을 소개하여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그 내용을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1, 2》에 정리해 스탠드형 스프링북으로 출간했다. 이 책은 일본에서 40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하여 현재 건강 실용 분야 스테디셀러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이 시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경험했다. 도시샤대학 안티에이징 연구센터 강사, 모리노미야 의료대학 보건의료학부 겸임교수, 루이 파스퇴르의학연구센터 기초연구부 안티에이징 의학과학연구실 실장을 거쳐 2013년에 히로오의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적극적인 치료 활동으로 많은 스포츠 선수나 저명인에게도 신뢰를 얻고 있다. 주요 저서로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1, 2》 《기적의 3분 두뇌운동 달력》 《눈이 좋아지는 마법의 그림 그리기》 《노안의 90%는 스스로 고친다》 《40세부터 눈이 좋아지는 습관》 등이 있다.

목차

● 프롤로그● chapter 1 - ‘눈 트레이닝’으로 눈, 뇌, 몸이 상쾌해진다!몸이 쉴 때 조차 눈은 일한다눈을 보면 몸의 피로도가 보인다질병의 징후도 눈으로 나타난다눈의 노화는 뇌의 노화로 이어진다보이지 않는 것도 뇌는 보게 한다정말 노안 증상일까?‘눈 트레이닝’의 효과를 느껴 보자● chapter 2 - 눈의 노화가 뇌와 몸의 노화를 재촉한다노안은 어떻게 시작될까?근시가 있으면 노안이 오지 않을까?스마트폰, 컴퓨터 때문에 노안이 빨리 진행된다?몸에 이상을 일으키는 ‘블루 라이트’눈이 나빠지면 인지 능력도 떨어진다눈의 ‘광노화’가 피부의 광노화보다 심각하다통증의 원인이 노안일 수도 있다눈이 젊으면 마음도 젊어진다● chapter 3 - 몸이 젊어지는 눈 트레이닝+α눈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 눈 트레이닝눈과 몸의 피로를 없애는 혈액 순환 마사지● chapter 4 - 블루 라이트로부터 눈을 지키는 습관눈의 부담을 줄이며 스마트폰, 컴퓨터, TV 보는 법눈이 피로할 땐 눈을 따뜻하게 하자노안용 안경은 쓰는 것이 좋을까?올바른 안약 선택법● chapter 5 - 눈과 몸의 노화를 늦추는 식사노화를 예방하는 항노화 영양소노화를 촉진하는 산화를 잡아라병을 만드는 당화를 늦춰라몸에 좋은 기름을 섭취하라세컨드 밀 효과로 노화를 늦추자● 부록 - 그냥 넘겼다간 큰일나는 눈 질환사소해 보이는 눈 질환도 반드시 체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