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삼국지 : 시대를 뛰어 넘는 영웅들의 이야기
삼국지 : 시대를 뛰어 넘는 영웅들의 이야기
  • 저자나관중 외
  • 출판사북세븐
  • 출판일2014-01-01
  • 등록일2019-08-14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시대를 뛰어넘는 이야기한권으로 읽는 동양문학의 영원한 고전(古典)!삼국지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지만 오랜 세월을 거치며 많은 사람들의 사상과 정서가 녹아들어간 소설이다. 다양한 인물들이 펼치는 복잡한 이야기인 삼국지는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방대한 양으로 인해 삼국지를 제대로 이해하며 읽은 사람이 의외로 적은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은 복잡하고 방대한 삼국지의 요약본으로 삼국지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다. 또한 주요 인물들과 주요사건은 빠짐없이 수록되어 삼국지 읽기의 본래의 재미는 놓치지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羅貫中)14세기 원말·명초 뛰어난 통속문학가로 이름은 본(本, 일설에는 관貫), 호는 호해산인(湖海散人)이며, 관중은 자(字)이다. 출생지에 관해서는 샨시성(山西省) 타이위엔(太原) 출신이라는 것을 비롯해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그의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 없다. 그래서 나관중은 소설가 한 사람이 아니라 소설가와 극작가 두 사람일지도 모른다는 말까지 있다. 다만 그의 호인 ‘호해산인’이 당대 여러 지역을 방랑하며 지내는 문사를 뜻하는 점으로 미루어 떠돌이 문인집단의 일원이었을 것이라는 추측을 가능케 한다. 대표작은 진수(陳壽)의 『삼국지』를 바탕으로 민간의 삼국 설화와 원대(元代)의 삼국희(三國戱) 등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삼국에 관한 이야기를 한꺼번에 엮어펴낸 『삼국지통속연의(三國志通俗演義)』가 있다.

목차

등장인물 도원결의황건적 토벌십상시의 난조조의 격문동탁의 죽음서주를 얻은 유비장비의 술버릇‘소패왕’ 손책황제를 자칭하는 원술여포 죽다헌제의 밀서삼형제의 수난관우의 용맹다시 만난 형제들관도대전원씨가의 멸망서서와 그의 어머니삼고초려군사로 나선 제갈량강동을 설득시키다적벽대전세 개의 비단 주머니복룡, 봉추조조 한중을 얻다한중왕 유비여몽과 관우의 사투한은 역사의 뒤안길로원수는 갚았으나촉을 도모하는 조비남만 정벌출사표를 올리다공명과 중달의 결전삼국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