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가장 완벽한 시작 : 알, 새로운 생명의 요람
가장 완벽한 시작 : 알, 새로운 생명의 요람
  • 저자팀 버케드 외
  • 출판사MID
  • 출판일2017-05-29
  • 등록일2018-01-29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사물에 얽힌 이야기를 다루는 “사소한 이야기” 시리즈의 여섯 번째『가장 완벽한 시작』. 2012년 가디언, 인디펜던트, 선데이타임스 등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새의 감각』을 집필해 이름을 알린 영국의 조류학자 팀 버케드는 40년에 걸친 새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이번에는 자신의 관심 분야를 “알”이라는 주제로 확장시킨다. 저자는 가금류를 넘어 자연세계의 새가 얼마나 경이로운 존재인지를 탐구하는 조류학자다. 그는 40년 동안 전 세계를 넘나들며 새의 생태와 그 신비를 연구해왔다. 『새의 감각』(2015)으로 새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공개한 바 있는 그는, 이번에는 알로 자신의 관심 영역을 넓혀 알의 모든 것을 전한다.

저자소개

(Tim Birkhead)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영국의 셰필드대학교 동식물학과에서 동물 행동과 과학사를 가르치고 있다. 40년 동안 새를 연구한 그는 조류에서 일어나는 정자경쟁에 관련한 논문과 뛰어난 강의로 이름을 알렸으며, 2015년에는 뉴욕의 린네학회에서 조류학에 기여한 공로로 아이센만 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버케드의 전작인 『새의 감각』은 가디언과 인디펜던트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고, 『가장 완벽한 시작』은 2016년 영국왕립학회에서 올해의 책 후보로 선정되며 그의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자질을 증명하고 있다.

목차

역자 서문:특별해 보일 것 없는 알의 특별함 들어가는 말:가장 완벽한 것의 이름을 대야 한다면 1 클리머와 알 수집가 2 알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3 알은 어떻게 생겼는가 4 새는 알을 “어떻게” 색칠했을까 5 새는 알을 “왜” 색칠했을까 6 미생물 전쟁:흰자의 생물학 7 탄생을 위하여:노른자와 난소, 생식 8 위대한 사랑:산란, 알품기, 부화 9 이야기를 마치며:루프턴의 유산 감사의 말 미주 본문에 언급된 새의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