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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필라테스
어디서나 필라테스
  • 저자백민경
  • 출판사북스고
  • 출판일2019-07-05
  • 등록일2020-01-09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필라테스가 슬림하고 탄탄한 몸매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운동법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척추를 바르게 세워 운동하기 때문에 체형교정에도 효과가 있어 바르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준다. 이 책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라테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필라테스를 배우려면 장비가 모두 갖춰진 전문 스튜디오에 가야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매트와 몇 가지 소도구만 있으면 얼마든지 운동할 수 있다.
《어디서나 필라테스》는 1주차부터 4주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한 단계씩 강도를 높여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 평일과 주말로 구분해 평일에는 근력운동을, 주말에는 마사지와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 줄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집에서 청소기를 돌리거나 걸레질을 하거나 이를 닦을 때, 학교에서, 사무실에서,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면서 틈틈이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일상운동을 함께 구성하였다. 운동은 하루 이틀 열심히 해서는 결과를 얻을 수 없고 오랫동안 꾸준히 해야만 바르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 
《어디서나 필라테스》는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운동의 난이도를 높이는 법과 함께 운동 루틴을 구성할 수 있는 표와 자신의 운동을 체크할 수 있는 리스트를 담았다. 자신이 운동하고 기록한 결과물을 눈으로 보며 몸이 건강하게 바뀌어 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

저자소개

"지은이 백민경
대기업의 서비스 재무팀에서 만 오년을 근무한 후 하고 싶은 일, 더 잘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었다. 바로 건강한 공간과 회사를 만드는 일이었다. 현재는 쏘에르샵을 운영하며 1:1 기구필라테스 수업을 하고,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쏘에르는 포르투갈어로 ``~하는 습관``이라는 뜻이다. 건강한 습관, 운동하는 습관이 다른 사람들에게 퍼져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었다. 이 외에도 야핏(야나두)에서 운동영상을 촬영하고, 기업 및 문화센터에서 강의도 하고 있다. 꾸준히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영상을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올려 운동이 건강한 삶을 위한 길이라는 것을 알리고 있다.
운동을 하면서 느꼈던 마음가짐, 달라진 삶, 긍정적인 시선을 모두에게 전파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더 앞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ㆍ인스타그램┃@busywoman_
ㆍ블로그┃https://blog.naver.com/mangkang
ㆍ유튜브┃백민경필라테스강사"

목차

"저자의 말 나에게 필라테스란
이 책의 사용법
필라테스는 어떤 운동인가요
필라테스를 하면 어떤 효과가 있나요
필라테스는 얼마 동안 해야 효과를 느끼나요
필라테스는 일주일에 몇 번 해야 하나요
필라테스를 하면 정말 체형교정이 되나요
필라테스는 어떤 사람이 해야 하나요
운동 루틴 구성하기
필라테스에 필요한 소도구
필라테스 호흡법
바른 자세란
1주차. 처음 시작하는 필라테스
? 군살을 빼는 월화수목금
스피드 스케이팅
롤업 1단계
브릿지 1단계
엎드려서 팔 들어올리기
? 중심을 잡는 토일
라운드숄더 폼롤러 스트레칭
라운드숄더 밴드 스트레칭
햄스트링 스트레칭
장경인대 스트레칭
거북목 스트레칭
일자목 스트레칭
? 긴장을 놓지 않는 일상
의자에 앉아 장요근 강화운동
청소기 돌리면서 런지
벽에 대고 팔 돌리기
2주차. 필라테스와 친해지기
? 군살을 빼는 월화수목금
폼롤러 근력운동 1단계
롤업 2단계
크리스 크로스 1단계
쿠션 잡고 상체 비틀기
브릿지 2단계 
백푸쉬업 1단계
? 중심을 잡는 토일
인어자세
톱자세
척추 비틀기
굽은 등 마사지
광배근 마사지
? 긴장을 놓지 않는 일상
물통 들고 옆으로 옆구리 내리기
양치질하며 X자 스쿼트
걸레질 플랭크 프론트 사이클
3주차. 필라테스에 익숙해지기
? 군살을 빼는 평일
폼롤러 근력운동 2단계
롤업 3단계
크리스 크로스 2단계
다리 들어 쿠션 잡고 상체 비틀기
가위차기
브릿지 3단계
백푸쉬업 2단계
엎드려 다리 들어 올리기
? 중심을 잡는 주말
허벅지 바깥쪽 폼롤러 마사지
허벅지 안쪽 폼롤러 마사지 
허벅지 앞쪽 폼롤러 마사지 
? 긴장을 놓지 않는 일상
시계운동
발뒤꿈치 붙이고 위로 들어올리기
벽에 기대서 전신운동
4주차. 내 몸에 딱 맞는 필라테스
? 군살을 빼는 월화수목금
쿠션 두고 다리 길게 뻗기
쿠션 두고 한 다리 길게 찌르기
크리스 크로스 3단계
다리 뻗어 쿠션 잡고 상체 비틀기
엉덩이 높게 올리기
조개운동
한 쪽다리 멀리 보내기
사이드 플랭크 발차기
허벅지 안쪽 운동
?중심을 잡는 토일
종아리 폼롤러 마사지
힙 써클
다리로 숫자 4 만들기
? 긴장을 놓지 않는 일상
누워서 다리 밀기
걸레질 사이드 런지
상체 들어 올려 버티기
상체 들어 한 다리씩 들어올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