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생산적 의견 대립
생산적 의견 대립
  • 저자<버스터 벤슨> 저/<노승영> 역
  • 출판사학고재
  • 출판일2020-07-31
  • 등록일2020-09-16
보유 2,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5, 누적예약 0

책소개

갈등에서 소통으로 이끌어가는 8가지 대화 기술 『생산적 의견 대립』



매일매일은 선택과 결정의 과정이다. N번방 사건, 코로나19 대처부터 ‘누가 오늘 아이를 돌볼 것인가’까지 수많은 일에 목소리를 높인다. 누구는 힘의 목소리로 상대방을 누르고 누구는 무엇이 문제인지 이성으로 말하고 또 누구는 회피한다. 이것이 우리의 논쟁 방식이다. 얻는 것도 있고 잃는 것도 있고 책임져야 할 일도 있다. 그러나 나아지지 않는다. 해결되지 않은 갈등의 뿌리는 모습을 감춘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많은 뿌리를 키워 돌아온다.



버스터 벤슨은 여기에 다른 목소리를 가져왔다. 가능성의 목소리로 의견 대립을 생산적으로 만들어가는 『생산적 의견 대립』이 바로 그것이다. 이 책은 갈등에서 소통으로 이끌어가는 8가지 기술을 소개한다. 



저자소개

버스터 벤슨은 아마존, 트위터, 슬랙에서 프로덕트 리더로 일하며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긴장감 넘치는 상황에서 까다로운 대화를 조율해내는 일에 잔뼈가 굵다. 그는 아무리 똑똑하고 유창한 사람이라도 자신의 의견에 이의가 제기되었을 때 차분하고 침착하게 대처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더 효과적인 논쟁 방법을 찾기로 마음먹고 여러 차례 실험과 비공식 토론을 벌이고 참가자들을 면밀히 연구했다.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대처 방안과 그로 인한 연쇄 반응에 주목하자 서서히 패턴이 드러나기 시작했고 이를 바탕으로 생산적 의견 대립을 위한 8가지 기술을 정립했다. 

버스터 벤슨은 현재 사업가로 750words.com 최고 경영자이며 medium.com과 busterbenson.com에 글을 기고한다. 이 책은 그의 데뷔작이다.

목차

들어가며 세 가지 오해

여덟 가지 실천 지침
 1. 불안이 어떻게 촉발되는지 바라보기
 2. 내면의 목소리에 말걸기  
 3. 솔직한 편향 기르기 
 4. 자기 이야기 하기
 5. 놀라운 대답을 이끌어내는 질문 던지기
 6. 함께 논증 쌓아가기 
 7. 중립 공간 마련하기 
 8. 현실을 받아들이고 그 속에 발딛기

글을 마치며
감사의 말
고마운 분들
추천 도서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