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나는 나를 사랑한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 저자<이숙명> 저
  • 출판사북로망스
  • 출판일2020-07-08
  • 등록일2020-09-1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3, 누적예약 6

책소개

“나만 이렇게 사랑이 어려운가?”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해 본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사랑에 관한 에세이집이 세상에 나왔다. ‘혼자서 완전하게’ 사는 삶에 대한 이야기로 파란을 일으켰던 이숙명 작가가 이번엔 순탄치 않은 연애를 반복하는 동시대 여성들에게 들려줄 ‘사랑’에 관한 솔직한 생각들을 가지고 돌아왔다.

우리는 누구나 한 번쯤 망한 연애를 경험한다. 몸과 마음은 물론이고 때론 지갑에까지 구멍을 낸 나쁜 연애를 경험한 후에는 아직 오지도 않은 다음 사랑이 두렵다. 다시는 사랑이라는 수렁에 빠지지 않으리라 다짐하지만, 인간의 외로움이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그런 우리에게 이숙명 작가는 세상에서 가장 쉽고도 어려운 사랑을 제안한다. 바로 ‘나’를 사랑하는 것. 우리가 나쁜 연애를 반복하거나, 누군가를 사랑하는 일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결국 진짜로 나를 사랑하지 않고 있기 때문인지 모른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는 고백이 당연하면서도 파격적으로 느껴지는 이유일 것이다.

사랑이 대체 뭔지 모르겠다면, 지금 사랑하고 있는 사람에게 확신이 없다면, 세상에 나를 사랑해 줄 사람이 있기는 한 건지 궁금하다면, 이숙명 작가의 말을 들어 보자. 우리가 평생 타인에게서 갈구했던 많은 것들이 실은 이미 우리 안에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읽고 보는 게 취미, 쓰는 게 직업인 사람. 영화지 [프리미어], 여성지 [엘르], [싱글즈]에서 일했으며 펴낸 책으로 『어쨌거나 뉴욕』,『패션으로 영화읽기』,『혼자서 완전하게』 등이 있다. 매년 ‘작고 단단한 삶’이라든가 ‘우아한 사람이 되자’, ‘복근!’ 등 연간 목표를 정하지만 인생 기조는 무리하지 않고 흘러가는 대로 살자는 것. 흐르는 대로 살다보니 2017년 말 서울 생활을 정리했고 요즘은 인도네시아 누사페니다에 머물며 이런저런 잡지에 글을 기고한다. 

목차

Prologue  어떻게 나를 잃지 않고 사랑할 것인가

1부 사랑

사랑의 정의
연애를 드라마로 배웠습니다
자존감을 높이면 나를 더 사랑하게 될까?
누가 누구를 더 사랑하는가 하는 문제 

2부 이별

나는 나를 사랑한다
열등감은 어떻게 관계를 파괴하는가
나 자신을 갉아먹는 사랑을 끝내지 못하는 이유
실연의 상처는 얼마나 오래갈까?

3부 남과 여 

사랑하긴 하지만 좋아하진 않아
섹스의 아홉 번째 의미
사랑할 때 드는 돈에 관하여
하이힐 대 운동화

4부 가족 

가족이라는 종교
가부장제 중심의 사랑
이것은 가족이 아닌가

5부 그리고 나 

몸의 일기
누가 당신을 미치게 하는가
No라고 말하는 법

Epilogue  나를 사랑할 사람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