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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긍정 심리학
자기긍정 심리학
  • 저자<나카시마 테루> 저/<은영미> 역
  • 출판사나라원
  • 출판일2020-07-06
  • 등록일2020-09-1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5, 누적예약 3

책소개

직장생활과 인간관계, 육아에 지쳐 자신을 부정하며 삶의 목표를 잃고 무기력해진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안겨주고 자신의 강점을 찾아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게 이끈다. 심리상담가 특유의 친절함으로 일상에서 자기긍정감을 순간적으로 높이는 방법부터 지속적으로 높이는 방법, 자신을 인지하고 수용하며 성장하는 방법, 우울과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까지 단계별로 친절하게 알려준다. 마치 심리 상담을 받는 기분으로 내 마음 상태를 진단하고 진단 결과를 따라가다 보면 지난 과거의 상처는 훌훌 벗어버리고 오늘 이 순간을 행복하게 살아갈 힘을 얻게 된다.

저자소개

자기긍정감 분야의 일인자이자 심리상담가, 작가, 토리에 대표. 5살에 양부모가 야반도주하는 상실 체험을 하고 9살 무렵부터 HSP, 조울증, 공황장애, 통합실조증, 강박장애, 불안신경증, 궤양성대장염, 사시, 과호흡, 인지장애, 원형탈모증에 시달린다. 25살에 부모님이 진 거액의 빚을 떠안게 되면서 공황장애와 과호흡 발작 악화. 10년간 집에 틀어박힌 상태에서 대표이사로 그룹 회사 운영. 자살 미수를 반복하는 힘든 정신적 상황에서 독학으로 심리 치료 코칭을 배우고 실천한다. 10년 후 은사의 죽음을 계기로 35살에 극복. 그 후, 30년간의 실험과 독학으로 습득한 기법을 이용한 심리 상담과 코칭을 10년간 실천. 자살 미수의 중증환자, J리그 선수, 상장 기업 경영자 등 1만 5,000명이 넘는 내담자의 심리 회복률 95% 기록. 6개월 동안 800명 이상의 예약 대기자가 줄을 서 있고, 기적의 심리상담가로 불리며 상장 기업들에서 연수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현재는 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자격인정단체 ‘토리에’(구 국제사회치료사협회 외 5개 단체) 대표로 120개 이상의 독자적인 강좌를 개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탐구하는 학원 ‘테루주쿠(輝塾)’, 좋아하는 일을 하는 창업 학원 ‘The·DIAMOND’를 주최하고, 주말 강좌는 매회 만석을 기록하고 있다. 또 자기긍정감을 높이면 인생, 일, 인간관계, 연애, 건강, 육아가 호전되는 ‘자연 심리학’을 창안했으며, 2020년까지 3,000명의 강사 육성을 목표하고 있고, 2021년까지 세계 3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활동 중. 2018년에 개발한 HSP 카운슬러 자격증 강좌를 포함한 3,000명 이상의 수강생을 지도했다. 트위터 팔로워 3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 명. 라인 블로그는 문화인 8위에 랭크되며 SNS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은 책으로 『괜찮아, 그 괴로운 날도 빛이 될 테니』 『에머슨, 자신을 믿는 100가지 말』 『부정적인 감정을 버리는 방법』 『트라우마가 99% 사라지게 하는 책』  『당당하게 도망치는 기술』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이제부터는 자기긍정감이 답이다

PART1. 자기긍정감을 좌우하는 6가지 감각

1. 자존감 높이기 
사례 1 | SNS를 볼 때마다 ‘좋아요’ 숫자에 울고 웃어요
사례 2 | 같은 상황에서 자꾸만 같은 실패를 반복해요

2. 자기수용감 높이기 
사례 3 | 미움받으면 어쩌나 늘 눈치를 보게 돼요
사례 4 | 저한테 책임을 떠넘긴 상사가 용서가 안 돼요

3. 자존감 높이기 
사례 5 | 다이어트를 굳게 결심했다가도 매번 포기해요
사례 6 | 아이를 제대로 키우지 못하는 내가 한심해요

4. 자기신뢰감 높이기 
사례 7 | 사소한 일도 행동하기 전에 고민하고 망설여요
사례 8 | 업무 압박감을 못 견디겠어요

5. 자기결정감 높이기 
사례 9 | 결혼과 승진 사이에서 결정을 못하겠어요

6. 자기유용감 높이기 
사례 10 | 휴일에 계획이 없으면 너무 불안해요
사례 11 | 동료들은 다 잘하는데 저만 성과가 없어요

PART2. 순간적으로 자기긍정감을 높이는 방법

[평일에 자기긍정감을 높이는 방법]
“만세!” 자세로 하루를 시작한다 
거울 속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건넨다 
좋아하는 풍경화나 그림을 현관에 붙인다 
잠시 걸어본다 
‘나는 좋은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인사한다 
혼자만의 공간에서 손 혈자리를 마사지한다 
책상에 좋아하는 소품을 올려둔다 
컴퓨터에서 시선을 떼고 눈을 쉬어준다 
좋아하는 것만 보는 시간을 만든다 
점심시간에 가수면을 취한다 
간식을 먹는다 
자리에서 일어서본다 
좋은 사람과 대화한다 
다른 길로 걸어본다 
목욕할 때 눈 요가를 한다 
나를 안아준다 
내일 입을 옷을 미리 골라둔다 
잠을 충분히 잔다 

[주말에 자기긍정감을 높이는 방법]
휴일이니까 더 일찍 일어난다 
스스로 정해서 즐겁게 실행한다 
5분만 청소한다 
해질녘에는 밝은 곳으로 간다 
30초 마인드풀니스 명상법 
자기긍정감 체조

PART3. 꾸준히 자기긍정감을 높이는 방법

Step1 자기인지를 위한 3가지 연습
라이프 차트 - 자신의 현재 상황을 안다 
레퍼런트 퍼슨 - 자아 이미지를 높인다 
과제의 분리 - 문제를 분리해서 해결한다 

Step2 자기수용을 위한 3가지 연습
타임라인 -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떠올려본다 
리프레이밍 - 잠재의식을 긍정적으로 바꾼다 
플래닝 - 문제를 뛰어넘는 힘을 기른다 

Step3 자기성장을 위한 3가지 연습
3가지 감사일기 - 자기긍정 선언으로 무의식을 바꾼다
모험 노트 - 피그말리온 효과로 자기긍정감을 기른다 
목표 선언문 - 자기긍정 선언으로 목표를 이룬다 

Surpport 부정적인 감정을 조절하는 3가지 연습
이모셔널 스케일링 -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린다 
인지적 탈융합 - 부정적인 감정을 떼어낸다 
포지션 체인지 - 불안감과 두려움을 없앤다 

에필로그: 내 삶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부록: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자기긍정감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