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경기대침체에 배팅하라
경기대침체에 배팅하라
  • 저자<김희철> 저
  • 출판사유페이퍼
  • 출판일2020-04-02
  • 등록일2020-06-0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당신은 경기대침체에 준비되었는가?
사람이 멀리 내다보지 않으면 가까운 시기에 반드시 근심이 생기게 된다.        -공자
필자가 약 2년 전(2017년11월 중순~2018년1월 중순까지 집필 후 2018년 1월 중순 인쇄)에 썼던 책의 예측이 정확히 적중해서 이번 기회에 출판을 하게 되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경제예측이나 미래전망에 대한 서적들은 위기에 대해서 경고 메시지만 보낼 뿐 구체적인 투자전략이 없거나 부실해서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수익 창출엔 한계가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정확한 예측은 물론이거니와 위기를 어떻게 기회로 만들어서 투자 수익을 낼 것인지에 대한 매우 구체적인 투자전략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에 분명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곧 닥칠 경기대침체에 준비되지 못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속수무책으로 장기적으로 매우 큰 경제적 고통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IMF사태보다 훨씬 더 큰 경제적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이것은 필연적이다. 어느 누구도 막을 수가 없다. 받아들여야만 한다. 좋던 싫던 간에...
많은 사람들이 경기침체가 와도 지난 수십 년간의 사례처럼 빠르게 V자 경기회복이 되어서 하락했던 자산가격도 빠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낙관적인 기대를 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그럴 가능성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과장된 표현이 아니다. 왜냐하면,
이번 위기는 1차적으로 경기사이클-장기부채사이클에 의한 것이라서 단기간에 V자 경기회복은 어렵거니와 2차적으로는 미국과 중국의 패권경쟁. 정확히 표현하자면 미국의 ‘중국 죽이기’전략(금융, 에너지, 식량 전략무기화)의 일환으로서 중동 지정학적 위기 고조로 인한 유가 급등과 식량전쟁으로 인한 곡물가격 급등으로 스태그플레이션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것은 곧 장기적인 디레버리징(빚줄이기)의 고통스러운 과정이 필수, 정책여력이 소진, 세계적인 정책 공조 어려움 등으로 정부와 중앙은행이 구제해줄 수가 없는 구조이다.
자본시장은 투기가 몸통이고 펀더멘털은 꼬리에 불과하다. 이것이 팩트인데 대다수의 경제학자들과 언론에서는 모든 현상을 펀더멘털로만 설명하려고 한다. 
정작 중요한 몸통에 대한 분석이나 설명은 하지 않고, 자꾸 꼬리 가지고만 경제현상을 설명하려고 한다. 당연히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런 우스개 소리가 있다.
기상예보자와 경제학자의 공통점은 ‘둘 다 매번 전망이 틀린다’이다
둘의 차이점은 기상예보자는 현재 무슨 상황인지는 설명할 수 있다.
경제학자는 현재 상황조차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다.
펀더멘털 프레임에 갇히면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진실 된 상황’을 파악할 수 없다.
‘진실 된 상황’을 모르는 상태에서는 당연히 미래에 대한 전망이 맞을 리가 없는 것이다.
병의 근본 원인을 모르는 상황에서 제대로 된 처방이 나올 수 없는 것과 같은 이치다.

지금의 극단적인 자산 시장의 거품을 주도하는 눈에 보이지 않는 거대한 세력들이 존재한다. 
지금의 극단적인 자산 시장의 거품 원인을 단순히 대중의 광기, 비이성적 과열로만 설명하는 건 분명히 한계가 있다.
미국 정부, 중앙은행, 투자은행, 신용평가사, 일부 언론과 미디어 등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대계 자본을 빼고는 이 현상을 정확히 설명하지 못한다. 단순 음모론이 아니라 그것이 팩트다. 수많은 가격 조작들 증거는 차고 넘친다.

대다수의 군중들은 플라톤의 동굴에 나오는 죄수와 다를 바가 없다.
실재가 아닌 그림자만 볼 수밖에 없는 시스템 구조이기 때문에 그렇다.
군중들이 보고 싶은 걸 보는 것이 아니라 ‘그들(거대한 세력)이 보여주고 싶은 것’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상 이면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대다수의 사람들은 먹고 사느라 바쁘기도 하고 귀찮다는 핑계로 굳이 알려고 하질 않는다. 
경제 상황이 좋을 땐 현상 이면의 본질을 몰라도 큰 피해당하지 않을 수 있지만 큰 위기가 닥쳤을 땐 속수무책으로 당해

목차

판권 페이지
머리말
제1장 빅쇼트의 대기회가 왔다.(2년 전에 예측했던 기록)
1.거품 징후들
비트코인에 대한 견해
ETF에 대한 견해
경제가 돌아가는 작동원리
2.거품이 터지면 어떻게 되나?
3.그럼 바닥은 언제 어디서 칠 것인가?
부동산가격에 대한 견해
4.스태그플레이션의 실제 원인과 그로 인해 초래되는 고통
5.미국의 중국 죽이기 작전
6.대공황이 설계되었나?
제2장 예측대로 흘러가고 있다.(2년 전 예측 정확도 분석)
1,2 코스피 지수 고점과 1차 바닥 예측 정확히 적중
3. 금 가격 상승 예측 정확히 적중
4. 비트코인 폭락 예측 정확히 적중
5. 부동산 가격 하락에 대한 예측은 미적중이지만 필연적으로 무너질 것
6. 한국 경제 및 사회적 문제 예측 정확히 적중
7. 중국 발 리스크에 대한 예측 정확히 적중
8. 증시 거품에 대한 경고 예측 정확히 적중
9. 매우 구체적인 투자전략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