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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 먼저 다이어트
고기 먼저 다이어트
  • 저자<구도 타카후미> 저
  • 출판사시그마북스
  • 출판일2020-04-20
  • 등록일2020-06-0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운동 ? 단식 ? 요요는 NO!
‘고기→채소→탄수화물’의 섭취 순서를 조정한 획기적인 다이어트

‘맛있게 먹으면서, 손쉽게, 운동 없이,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있을까? 여기 지금까지 없었던 다이어트계의 새로운 상식을 소개한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호르몬의 원리를 이용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고기를 먼저’ 먹기만 하면 평생 요요가 오지 않는 날씬한 체질을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고기 먼저 다이어트’의 놀라운 효과와 방법을 공개한다.

고기를 먼저 먹기만 할 뿐인데, 어떻게 살이 빠진다는 것일까? 고기 먼저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사 시 ‘고기→채소→탄수화물’ 순서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우리 몸은 고기가 함유한 단백질과 지질에 의해 인크레틴(소화관 호르몬)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 호르몬의 작용이 고기 먼저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즉, 고기를 먹으면 뇌가 우리 몸을 식후 상태로 착각해 금세 배가 부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된다.

목차

PART 1. 기적의 고기 먼저 다이어트
먹는 순서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 다이어트 효과 1 혈당치의 급격한 변화를 막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된다
(우리 몸을 휴식 모드로 만들어주는 ‘인크레틴’)
(고기를 먼저 먹기만 해도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 다이어트 효과 2 식욕이 떨어져 자연스럽게 소식을 하게 된다
★ 다이어트 효과 3 금세 배가 부르고 속이 든든함을 느낀다
★ 다이어트 효과 4 단백질량이 늘어 근육량이 증가하고 대사 능력이 향상된다
★ 병원 실험 사례 1 채소 먼저 다이어트 vs 고기 먼저 다이어트, 똑똑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는?
★ 병원 실험 사례 2 고기를 먹으면 영양 상태와 근육량이 개선된다
★ 병원 실험 사례 3 고기를 먹으면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의지력이 강해진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면 날씬한 체질이 된다
고기 속 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다
COLUMN 속이 쓰린 사람도 잘 씹으면 괜찮다!

PART 2. 고기 먼저 다이어트의 놀라운 건강 효과
고기는 영양소가 가득한 슈퍼푸드다
★ 건강 효과 1 고기를 먹으면 당뇨병을 막을 수 있다
★ 건강 효과 2 고기를 먹으면 심근경색과 뇌경색을 예방할 수 있다
★ 건강 효과 3 고기는 노화를 예방하고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 건강 효과 4 고기를 먹으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 건강 효과 5 고기를 먹으면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살코기를 추천한다
COLUMN 고기를 먹으면 변비에 걸린다?

PART 3. 어떤 고기를 먹어야 할까? 고기 종류별 심층 가이드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단백질의 양은?
고기가 생선이나 두부보다 압도적으로 우수하다
내 몸을 변화시키는 고기 고르기
소고기 BEEF-소고기로 우리의 뇌와 몸을 젊게 되돌린다!
[소고기 레시피] 마늘소스 안심스테이크
[소고기 레시피] 소고기 두부
[소고기 레시피] 소고기 포토푀
돼지고기 PORK-돼지고기로 우리 몸에 비타민을 보충한다!
[돼지고기 레시피] 허니 머스터드 진저 포크
[돼지고기 레시피] 돼지고기 치즈 피카타
[돼지고기 레시피] 카레 소보로와 두부 튀김 치즈
닭고기 CHICKEN-가성비 최고의 닭고기는 매일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닭고기 레시피] 닭 다리 구이
[닭고기 레시피] 닭 가슴살 레몬 마리네
[닭고기 레시피] 닭 날개와 달걀 굴소스 조림
양고기 LAMB-최강의 다이어트 고기는 바로 양고기다!
[양고기 레시피] 양갈비 빵가루 구이
[양고기 레시피] 양고기 튀김
[양고기 레세피] 양고기 생강 구이
(아침식사에 안성맞춤! 우유, 치즈, 달걀의 다이어트 효과)
COLUMN 술을 마실 때는 치즈를 먼저 먹는다!

PART 4. 오늘부터 실천하는 고기 먼저 다이어트 규칙
고기 먼저 다이어트의 6가지 규칙을 공개한다
★ 규칙 1 밥은 반드시 마지막에 먹는다. ‘탄수화물은 마지막에’ 규칙을 꼭 지키자!
★ 규칙 2 빨리 먹는 습관은 비만의 원인이다. 15분 이상 시간을 들여 천천히 먹자!
★ 규칙 3 아침과 점심에 고기를 먹는다. 밤에 숙면을 취하고 지방 연소 효과를 높이자!
★ 규칙 4 씹고 씹고 또 씹는다. 한 입에 30번 씹어 더부룩함을 방지하자!
★ 규칙 5 고기 먼저 다이어트로 자연스럽게 소식 습관을 들이자!
★ 규칙 6 먼저 먹은 고기가 효과를 발휘하도록 ‘채소는 두 번째로’ 규칙을 꼭 지키자!
고기 먼저 다이어트를 직접 해봤다! ①
고기 먼저 다이어트를 직접 해봤다! ②
COLUMN 고기 먼저 다이어트를 할 때 이건 꼭 주의한다!

PART 5. 고기 먼저 다이어트의 성공 레시피 대공개
★ 성공 레시피 1 맛도 영양도 모두 잡은 햄버그스테이크를 추천한다
★ 성공 레시피 2 살코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비법을 공개한다
[비법 레시피 ①] 이탈리안 햄버그스테이크
[비법 레시피 ②] 일본식 큐브스테이크
[비법 레시피 ③] 소고기 레드와인 조림
[비법 레시피 ④] 돼지 목살 누룩소금 절임 구이
[비법 레시피 ⑤] 떠먹는 요구르트 된장 그릴 치킨
[비법 레시피 ⑥] 튀기지 않은 닭 튀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