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더 이상 나를 건드리지 말아줘
더 이상 나를 건드리지 말아줘
  • 저자<양성희> 저
  • 출판사모아북스
  • 출판일2019-09-06
  • 등록일2020-01-14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나의 마음속에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장애아 엄마라는 굴레를 뒤집어쓰고, 마음의 상처를 끌어내며
치유하는 법을 찾았다!
살아가는 일에는 늘 괴로움이 따른다. 몸이 편안하고 머리가 맑고 마음이 여유로운 상태를 두고 우리는 ‘건강하다’고 한다. 우리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는 없는 것일까?
장애를 가진 아이를 키우며 마음의 밑바닥까지 내려갔던 한 엄마는 좋은 엄마, 씩씩한 엄마가 되기 위해 발버둥 친다. 삶에 왜 꼭 괴로움이 따르는지 알고 싶어 마음공부를 시작한 저자는 글쓰기를 통해 마음 치유의 길을 발견한다. 이 책은 일상이 괴로움으로 차 있다는 오해를 안고 사는 현대인에게, 괴로움의 본모습을 찾아내고, 아주 독특하면서도 효과적인 글쓰기 심리 치유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 1장에서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왜 괴로움을 느끼는지, 분노하는 뇌를 다스리는 법과 생각을 지배하는 언어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결을 공개한다.

▶ 2장에서는 마음의 괴로움을 만드는 근원인 뇌의 구조와 역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괴로워하는 뇌의 구조를 원하는 방향으로 원하는 만큼 바꾸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다.

▶ 3장에서는 우리의 뇌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분노하는 뇌를 다스리는 법과 생각을 지배하는 언어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결을 공개한다.

▶ 4장에서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도구로써 저널 치유를 소개하고 저널 쓰기의 구체적인 지침을 알아본다.

▶ 5장에서는 내면의 치유를 위한 실제적 대처법으로 글쓰기 수업을 소개하여 실제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예를 들었다.

저자소개

양성희심리치유센터 대표.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 정회원, 고양생명의전화 이사,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대학에서 철학과 문예창작을 공부했으며 날 때부터 몸이 아픈 아이를 돌보면서 우울증을 겪을 만큼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고, 글쓰기를 통해 마음을 케어하는 심리치유상담사의 길로 들어섰다. 

심리학 책보다 시집을 더 많이 본다. ?충고는 하지 않으나 끝인사로 꼭 “더 예뻐지세요”라고 당부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고 물으면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라고 답하고, 잘못한 일을 후회하고 있으면 이제부터 잘하면 된다고, 괜찮다고, 다 괜찮다고 하는 상담사다.?

목차

머리말 다시 출발점에 서서

1 우리는 왜 마음의 병을 안고 사는가?
아이의 아픔이 나의 아픔이 되다
괴로운 삶의 연속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기

2 괴로움 뇌 탓이라고?
괴로움은 뇌가 만든다
마음의 괴로움은 몸의 병도 만들어낸다
괴로움을 내 맘대로 바꾸면 된다

3 내 안의 또 다른 나, 뇌를 알아야 한다
뇌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분노하는 뇌를 다스리려면?
언어의 역할
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비결은 무엇일까

4 나쁜 감정 대신 나에게 집중하는 치유의 세계
쓰기만 해도 치유가 시작된다
저널 치유의 근본 원리
내가 그동안 해온 저널 치유의 효과
저널 치유는 정신 건강을 위한 최고의 도구다
저널 치유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하나요?

5 나를 위한 5단계 셀프 치유법
1 심리 글쓰기 수업
2 엄마 수업
3 감사 일기 쓰기 수업
4 그림책 수업
5 상실 수업

맺음말 상처 입은 마음은 반드시 치유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