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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 저자<에블린 트리볼리>,<엘리스 레시> 공저/<정지현> 역
  • 출판사골든어페어
  • 출판일2019-05-21
  • 등록일2019-08-09
보유 2,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32, 누적예약 3

책소개

★★★ 2019년 아마존 입소문 역주행
★★★ 미국 판매 32만부 돌파★★★ 체중감량 & 섭식장애 분야 아마존 베스트셀러

“마음껏 먹고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요요 없는 다이어트!”
아마 대부분의 다이어트 방법에서 내세우는 장점일 것이다. (직접 한 번 찾아보길.)
하지만 그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도 실패하는 사람 역시 대략 90~95%가 넘는다. 또다시 다이어트에 실패한 당신은 또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헤맬 것이다. 왜 일까?

여러 다이어트 방법에서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가질 수 없는 것에 더욱 집착할 수밖에 없는 우리의 본능 말이다. 음식을 제한하면 음식에 대한 갈망이 커질 수밖에 없다. 먹고 싶은 음식을 다른 음식으로 대체하거나 마음껏 먹는다고 자신을 속여도 소용없다. 먹고 싶은 것을 먹기 전에는 그 갈망이 사라지지 않는다.

체중을 줄이는 일도 마찬가지다. 체중 감량에 집착하는 한, 그 어떤 노력도 당신을 체중 감량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해주지는 못 할 것이다. 역설적이게도 체중에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 살이 찌지 않는다는 걸 다 알고 있지 않은가! 그들은 당신처럼 음식에 대해 죄책감도 느끼지 않고 다이어트 실패를 자책하지도 않는다.

‘직관적 식사’는 이런 다이어트의 단점을 해결하고자 영양전문가인 에블린과 엘리스가 1995년 내놓은 방법이다. 한동안 다이어트에 밀려 주목받지 못했지만 최근 직관적 식사에 대한 많은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해외 다이어트 커뮤니티에서 재조명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금까지 계속 다이어트에 실패했다면? 음식을 아무 걱정 없이 즐기면서 먹었던 적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제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를 시작할 때다.

저자소개

에블린은 미국영양협회 등에서 많은 상을 수상한 최고의 영양전문가다.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Newport Beach)에서 섭식장애를 전문으로 다루는 영양 상담소를 운영하며 사람들이 음식과 몸, 마음과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100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건강한 집밥 레시피(Healthy Homestyle Cooking)》를 포함해 9권의 책을 썼으며 「쉐이프 매거진(Shape magazine)」에 11년 간 글을 기고했다. 「굿모닝 아메리카」에 영양전문가로 출연했고 6년 동안 미국영양사협회 전국 대변인으로 활동했다.
에블린은 마라톤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했을 정도로 운동에도 관심이 많다. 스키, 하이킹, 서핑, 카약, 래프팅 등을 즐기며 초콜릿을 천천히 음미하며 먹는 것도 좋아한다.

목차

[차 례]

여는 글
제3판을 내며
목차


PART I


Chapter 1 다이어트 절대 하지마라
  다이어트 역풍 증상
  다이어트의 역설
  생물학을 넘어설 수 없는 다이어트

Chapter 2 당신의 식습관은?
  식습관 유형
  직관적 식사형
  직관적 식사 능력은 어떻게 파묻혀 버리는가

Chapter 3?10가지 직관적 식사 원칙 소개

Chapter 4 직관적 식사자를 깨우기 위한 단계별 방법
  1단계: 준비자세 갖추기
  2단계: 탐구하기
  3단계: 확신 더하기
  4단계: 깨어나기
  5단계: 즐기기


PART II


Chapter 5 원칙 1: 다이어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라

  다이어트의 딜레마
  다이어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는 법

Chapter 6 원칙 2: 배고픔을 존중하라

  원초적 배고픔
  생물학적 메커니즘
  생물학적 음식 치료

Chapter 7 원칙 3: 음식과 화해하라

  박탈감의 시작
  박탈의 역효과
  과연 다이어트가 가능할까?
  음식과 화해하기

Chapter 8 원칙 4: 음식 경찰에게 반박하라

  푸드 토크
  누구의 목소리인가
  음식 목소리는 어떻게 생기고 발달하는가
  음식 경찰에 맞서는 법
  부정적인 자기대화와 이를 바꾸는 법

Chapter 9 원칙 5: 포만감을 느껴라

  편안한 포만감
  포만감을 존중하는 방법
  포만감 요인

Chapter 10 원칙 6: 만족 요인을 찾아라

  두려워하지 말고 음식을 즐겨라
  먹는 즐거움을 되찾는 방법

Chapter 11 원칙 7: 음식을 이용하지 않고 감정에 대처하라

  감정적 섭식의 범위
  감정적 섭식의 방아쇠
  감정적 섭식에 대처하기
  음식을 이롭게 활용하기

Chapter 12 원칙 8: 몸을 존중하라

  허리 사이즈는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몸을 존중하는 법
  자연 체중

Chapter 13 원칙 9: 운동으로 기분의 차이를 느껴라

  당신이라고 다를까?
  운동의 장벽을 무너뜨리자
  신체 활동은 스트레스 완충 장치
  평생의 과제 시작하기

Chapter 14 원칙 10: 적당한 영양으로 건강을 존중하라

  음식을 태하는 태도
  영양과 화해하기 : 진정한 건강을 위하여


PART III


Chapter 15 우리 아이 직관적 식사자로 키우기

  아이의 직관적 신호 존중하기
  제한과 박탈의 위력
  아이가 과체중일 때
  아이가 저체중이거나 음식을 거부할 때
  자녀가 10대라면
  움직임 즐기기

Chapter 16 섭식장애를 치유하는 방법

  섭식장애 치료에 직관적 식사법 적용하기
  결정적 순간
  직관적 식사를 시작할 준비
  섭식장애 참고 정보

Chapter 17 직관적 식사에 대한 과학적 검증

  과학과 대중 속으로 들어온 직관적 식사
  직관적 식사의 장점과 특징을 보여주는 연구
  직관적 식사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몸에 대한 감사와 수용
  폭식증 치료 연구와 섭식장애 예방
  직관적 식사 연구 사례 요약

맺음 글
감사의 글
부록 A : 직관적 식사에 관해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
부록 B : 단계별 지침 요약
참고 문헌
참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