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계획
계획
  • 저자고봉익
  • 출판사북섬
  • 출판일2006-12-18
  • 등록일2010-.1-2.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3, 누적예약 0

책소개

청소년들이 배워야 할 가장 소중한 지혜는 바로 계획!

대한민국 상위 1%의 공부 습관을 담아낸 청소년들을 위한 계발서, 『계획』. 우화를 통해 청소년들이 공부하는 즐거움을 스스로 깨우치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움직이게 하는 특별한 습관을 갖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그 습관은 바로 계획이다. 계획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동기를 끊임없이 부여해주는 수단이다. 

청소년들은 저마다 숨겨진 재능과 소질이 있고, 고민과 걱정이 있다. 그리고 쉽게 좌절하기도 한다. 만약 청소년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고,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멘토가 있다면 그들의 삶은 달라질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청소년들에게 멘토의 역할을 하고 있다. 흥미롭게 읽으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우화로, 청소년들에게 계획이라는 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공부 방법 전문가와 동화 작가가 함께 쓴 이 책에는 공부 때문에 고민하면서 방황하는 17세의 소년 민수가 등장한다. 살아가는 목표도 의욕도 없는 민수는 어느 날, 아빠 친구라는 한 아저씨를 만나게 된다. 아저씨는 민수에게 일주일마다 한 가지씩 과제를 내주고, 민수는 과제를 해결하면서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한다. 그리고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은 이유 등을 깨달아가는데…….

저자소개

고봉익

현재 교육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공부 다이어리 스터디 플래너를 개발했으며, 신개념 학원 원리인 플래닝으로 학습법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교육 혁시가다. 1999년 SK켈레콤과 조선일보가 공동 주최한 Touch 2000 프로젝트에서 21세기를 이끌어 갈 21명의 20대에 선발되어 대학로에 핸드 프린팅을 남길 정도로 교육 사업에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청소년의 삶과 학습을 성공시키기 위한 공부 멘토링 프로그램에 힘쓰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학생의 성적을 올려준 사나이란 별명을 갖고 있다. 저서로는 <최고의 학습 전략 플래닝>이 있다.


박수현

어린이 및 청소년 책을 쓰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바람을 따라갔어요>, <아름다운 아이 세진이>, <노란 쥐 아저씨의 선물>이 있으며, 번역한 책으로는 <피터 팬>, <못 믿겠다고?>, <엽기 과학자 프래니>, <내 이름은 아서>, <왜요?>. <뒤죽박죽 동물 나라>, <날고 싶어!> 외 다수, 편역한 책으로는 <책상 위의 태양>, <시간을 담는 그릇>, <백지 위의 검은 것> 이 있다.

목차

오리, 추락하다
과거는 비파처럼, 현재는 칼처럼_ 첫 번째 만남
나에게로 여행
항아이를 채우는 법_ 두 번째 만남
어떤 이의 꿈
한 사람의 힘_ 세 번째 만남
시간을 관리하는 기술
야생마 길들이기_ 네 번째 만남
공부하는 나, 바로 알기
한 걸음 먼저 출발하라_ 다섯 번째 만남
어제와 다른 오늘
시간을 움켜잡아라_ 여덟 번째 만남
새로운 한 걸음
3,7,21 법칙_ 아홉 번째 만남
습관의 두 얼굴
분수령_ 스물한 번째 만남
계획하지 않은 만남_ 일흔여섯 번째 만남
그날의 만남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