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나는 스쿨버스 운전사입니다
나는 스쿨버스 운전사입니다
  • 저자크레이그 데이비드슨
  • 출판사북라이프
  • 출판일2017-09-30
  • 등록일2018-02-07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절망에 빠진 소설가의 인생을 바꾼 특수아동 스쿨버스에서의 1년



프랑스를 대표하는 거장 영화감독 자크 오디아르는 2009년 [예언자]로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기 전 한 캐나다 작가의 단편소설에 깊게 매료된다. 그리고 몇 년 뒤, 소설을 각색해 특별한 사랑 영화를 만든다. 우연한 사고로 다리를 잃은 범고래 조련사와 밑바닥 복서가 절망 끝에서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가는 과정을 그려낸 영화 [러스트 앤 본]은 유수의 영화제 3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고 1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전 세계 관객을 감동시켰다. 《나는 스쿨버스 운전사입니다》는 [러스트 앤 본]의 원작자 크레이그 데이비드슨의 오늘을 있게 한 자전 에세이로, 빈털터리 무명 소설가였던 저자가 세계적인 작가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해준 특별한 1년의 기록이다.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하고 단 하나의 목표를 정해 노력한다면 언젠가 성공할 수 있을까? 노력은 자주 우리를 배신한다. 소설가라는 꿈 하나만 보고 달리던 크레이그 데이비드슨은 전업 작가가 된 지 4년 만에 파산한다. 출간 계약을 파기당하고 변변한 일자리조차 구하지 못해 가난과 절망에 찌들어가던 서른두 살의 저자는 우연히 자취방 우편함에 꽂혀 있던 구인광고를 발견한다. ‘스쿨버스 운전사 급구!’ 얼마 뒤 그는 장애가 있는 특수아동의 등하교를 돕는 스쿨버스 운전사가 된다. 믿을 수 없이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다섯 아이들은 이른 실패를 겪으며 절망에 빠져 있던 그의 인생을 놀라운 방향으로 변화시킨다.  



아인슈타인은 아스퍼거 증후군이었다. 찰스 디킨스는 간질을 앓았다. 톰 크루즈는 난독증이 있다. 그해 나는 완벽한 사람은 없다는 사실을 배웠다. 처음엔 아이들을 천사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했다. 나중엔 너무 화가 나서 버스를 세우고 마지막 한 방울까지 자제력을 쥐어짜야 하는 날도 있었다. 누구나 알아차릴 수 있는 차이의 경계가 흐려지고 이 아이들도 여느 아이들과 똑같다고 보게 된 순간은 언제부터였을까? 그래, 이 아이들은 휠체어를 타고 틱 장애로 얼굴을 일그러뜨리고 쉴 새 없이 손을 움직였다. 하지만 이제 그런 모습만으로 아이들을 정의하지 않는다. 애초에 그런 것들로 정의하지 말아야 했다. 누구도 기계처럼 완벽하지 않다. 나도 다르지 않았다. 이 지구의 모든 사람처럼 말이다. _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저자 : 크레이그 데이비드슨

저자 크레이그 데이비드슨(Craig Davidson)은 1976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났다. 현재 캐나다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가이자 칼럼니스트다. 《파이터》(The Fighter), 《새라 코트》(Sarah Court), 《캐터랙트 시티》(Cataract City) 등의 소설을 출간했으며, 그중 《캐터랙트 시티》는 캐나다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인 스코샤뱅크 길러상과 트릴리움상의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다. 제65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제70회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등 세계 유수 영화제의 3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고 12개 부문에서 수상한 영화 [러스트 앤 본]의 원작 소설가이기도 하다. 또한 ‘닉 커터’(Nick Cutter)라는 가명으로 호러 소설과 스릴러 소설을 출간해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다. 《에스콰이어》, 《워싱턴포스트》, 《런던 옵서버》 등 유명 매체에 글을 쓰고 있으며, 아내와 아이와 함께 토론토에서 살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어느 날 아침

다시 시동을 걸다



여름

… 탐험가들 #1

인생 역전의 찬스

서른둘, 나는 망했다

완벽한 스쿨버스 운전사가 되는 법

3077번, 노란 미니버스



가을

… 탐험가들 #2

만나서 반가워

보이지 않는 것들

우리의 주홍 글씨

세상은 불공평해

괴짜 영웅들을 소개합니다

평범해서 더 소중한 하루



겨울

… 탐험가들 #3

하얀 스쿨버스라고?

버스 밖 친구

그런 게 인생이라네





… 탐험가들 #4

아무도 모른다

매일매일이 최고의 날

점검 끝, 이상 무?!



또 한 번, 어느 날 아침

… 탐험가들 #5

사랑스러운 나의 승객들에게

우리는 모두 불완전하다

… 탐험가들 #6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