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블라인드 라이터
블라인드 라이터
  • 저자사미르 판디야
  • 출판사나무옆의자
  • 출판일2018-05-03
  • 등록일2020-01-20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인도 출신 미국 작가 사미르 판디야의 첫 장편소설 『블라인드 라이터(The Blind Writer)』. 캘리포니아의 대학원에서 역사학을 전공하며 작가를 꿈꾸는 라케시는 어느 날 저명한 인도 출신 맹인 작가 아닐 트리베디가 대학원 부설 센터에 머무는 동안 신문을 읽어줄 학생을 구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조수가 되기로 한다. 명망 있는 작가와 가까이 지내면 글쟁이의 삶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고 글쓰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에 그는 긴장된 마음으로 아닐의 집을 찾는다. 생후 6개월에 시력을 잃고 평생을 시각장애인으로 살아온 62세의 남자, 소설과 회고록을 합쳐 열다섯 권의 책을 쓴 노년의 작가는 실제로 어떤 모습일까.

저자소개



저자 : 사미르 판디야

저자 사미르 판디야(Sameer Pandya)는 인도에서 태어나 여덟 살 때 캘리포니아로 이주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데이비스를 졸업하고 스탠퍼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캘리포니아대학교 샌타바버라에서 문학과 문예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첫 창작집 『블라인드 라이터The Blind Writer』로 펜 아메리카(Pen America)에서 주관하는 2016년 펜/치비텔라 펠로(PEN/Civitella Fellow)에 선정되었다. 이 창작집에 실린 다섯 편의 단편소설과 한 편의 장편소설은 모두 캘리포니아 주에 살고 있는 당대 인도 출신 미국 이민자의 삶을 파고든다. 첫 장편소설인 「블라인드 라이터」는 솔직하고 감각적이며 섬세한 동시에 폭발적인 힘을 지닌 그의 소설들 가운데 단연 주목받는 작품이다.



역자 : 임재희

역자 임재희는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2013년 장편소설 『당신의 파라다이스』로 제9회 세계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가로 데뷔했다. 지은 책으로 장편소설 『비늘』, 옮긴 책으로 『라이프 리스트』 등이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그해 가을

겨울 휴가

봄날의 야구 경기 

옮긴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