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파리 미술관 산책+ Plus
파리 미술관 산책+ Plus
  • 저자<최상운> 저
  • 출판사북웨이
  • 출판일2017-08-30
  • 등록일2018-02-05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7, 누적예약 0

책소개

파리 예술 여행의 시작과 끝
예술의 도시, 파리 속 미술관을 거닐다


2011년 출간되어 ‘예술 여행’이라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만들어낸 《파리 미술관 산책》. 지난 5년간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파리의 미술관 여덟 곳과 그 주변을 산책했다. 현재 진행형의 문체와 화려한 도판은 파리에 가지 않고도 실제 파리 미술관 내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파리 하면 반드시 찾게 되는 루브르 미술관을 필두로 파리 인근의 베르사유 궁전 미술관까지 유명 미술관 여덟 곳을 소개하며 예술 작품 감상하는 눈을 길러 주었던 초판. 현대 예술 작품을 볼 수 있는 곳이 퐁피두 미술관 한 곳뿐이라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이번 개정판 《파리 미술관 산책+》에서는 제목처럼 초판이 출간된 이후로 새로 오픈한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을 비롯해 네 곳의 현대 미술 중심의 미술관이 추가(+)되어 고대부터 중세를 지나 현대까지의 미술 작품을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독자에게 익숙한 미술관을 앞으로 배치하여 읽는 즐거움을 높였다.파리라는 매혹적인 도시에 자리한 미술관 속 명작들이 내미는 유혹의 손길을 뿌리치기란 쉽지 않다. 저자의 시선과 발걸음을 따라 예술 작품도 감상하고 미술관 주변도 산책하며 파리를 만끽하러 떠나 보자.

저자소개

예술과 여행에 관한 책을 쓰고 강연을 한다.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했지만 사진의 매력에 빠져서 한참 늦은 나이에 사진학과에 들어갔다. 그 후 프랑스에 가서 조형예술과 미학을 공부했다. 저서로 『이탈리아는 미술관이다』, 『파리 미술관 산책 플러스』, 『나를 설레게 한 유럽 미술관 산책』, 『고흐 그림여행』, 『언젠가 한 번은 뉴욕 미술관』, 『유럽의 변방을 걷다』 ,  『지중해 마을 느리게 걷기』, 『프랑스의 작은 마을』 등 다수가 있다. 한양대 법학과, 중앙대 사진학과, 프랑스 프로방스 대학 조형예술, 프랑스 파리 1대학 미학 박사 과정에서 공부했다. 

목차

프롤로그+
프롤로그

루브르 미술관
오르세 미술관
퐁피두 미술관
오랑주리미술관
로댕 미술관
귀스타브 모로 미술관
베르사유 궁전 미술관

[특별전 위주의 미술관]
루이 비통 재단 미술관
팔레 드 도쿄
유럽 사진 미술관
까르띠에 재단 현대 미술관
주 드 폼 국립 미술관

작품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