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세계명저 영한대역 4) THE LITTLE PRINCE : 어린 왕자
(세계명저 영한대역 4) THE LITTLE PRINCE : 어린 왕자
  • 저자앙트완 드 생텍쥐페리
  • 출판사조은문화사
  • 출판일2006-02-22
  • 등록일2014-01-01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4, 누적예약 0

책소개

◆ 이 영한대역 시리즈는 오랜 세월 동안 명저라 일컬어지고 있고 교양서적으로 필독해야 할 가지가 있는 책들로만 엄선하여, 영어공부를 하려는 학생을 위해 우리말의 완역과 주석을 첨가하여 엮었다.

◆ 가능한 한 원문에 충실하고자 노력했음은 물론, 대역판의 기능을 살리고자 의역보다는 정확한 직역의 형태를 취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원문의 뜻을 더욱 깊이 있게 음미할 수 있도록 했다.

◆ 또한 내용의 음미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학습효과를 올리기 위해 어려운 단어, 숙어, 어구 등은 번호를 붙여 주석을 달아 줌으로써,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 인생의 깊은 지혜가 스며 있고 탁월한 문장력으로 꾸며진 명저들을 읽고, 새 시대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실력배양은 물론, 일반 독자들의 교양을 돈독히 하는 생활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1900년 프랑스 리용의 페이라가 8번지에서 태어났다. 4세때 아버지가 사망했고, 청소년기에 제1차 세계대전을 겪었다. 21세때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소위에 임관되었으나 23년 비행사고를 내고 예편되었다. 그 후 툴르즈에서 다카르 항로의 정기우편을 비행했다. 1931년 야간비행으로 페미나 문학상을 수상했다. 1939년 인간의 대지를 발표하고 아카데미 프랑세즈에서 소설대상을 받았다.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다시 대위로 동원되었고, 1944년 7월, 그르노블 안시 상공 출격을 마지막으로 귀환하지 않았다.
 

인간의 참된 본성을 찾아 끊임없이 비행하던, 그리고 사색하던 생떽쥐베리의 글에는 사막과 비행기와 별들이 많이 나온다. 또한 그는 간결하면서도 상징적이고 함축적인 글을 통해 언어가 내뿜는 모순과 거짓으로부터 벗어나려고도 했다.


1929년 첫 작품 <남방 우편기>로 페미나상을 수상했으며, <야간 비행>, <인간의 대지>로 행동주의 문학의 대표작가로 자리매김을 확고히 했다. 그 밖에도 동화 <어린왕자>와 유작 <성채>, <남방우편기>, <전투조종사>, <어느 인질에게 보내는 편지> 등의 작품이 있다.